제가 저번에 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분수방정식은 무연근이 생길수도 있고, 생기지 않을 수도 있다!


사실 수학의 정석에 오류가 있다! [를 포함해서 많은 교과서들도 똑같이 따라하고 있는데, 누가 누구껄 본건지, 아니면 나만 이렇게 생각하는건지 글쎄 잘모르겠네요.]


아무튼, 제가 본 모든 교과서가 똑같이 이야기하고있는지라,

그냥 무턱대고 글을 올리기에는 겁나서 글을 올리지 않고 있었는데


마침내 성지출판에 직접 문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수학의 정석을 출판한 성지출판사에서 내용에 대한 문의는 전화로 받지 않고

우편이나 팩스로 받는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다시 글을 한글 파일로 정리해보았는데

그걸 대신 업로드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성지출판 편집국 귀하.hwp




그리고 밑의 그림은 성지출판사에서 온 답변입니다.








참.. ^^ 

많이 기대를 했었지만,

아무튼 제가 틀린건 아닌가봅니다.

[답변보다 인삿말이 더 길죠?]





아무튼 저무튼


분수방정식의 무연근은, 곱했기 때문에 무언가 발생한다기 보다는,

수학 자체에서 분모가 0이되는 경우, 즉 0으로 나누는 경우를 정의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분모가 0이 될 수 없다는 전제하에 약분을 한 후,

그 사실을 잊어먹기 때문에 무연근이 발생하게 된다고 저번시간에 말씀드렸었죠?


자세한 내용은 제가 첨부한 글을 읽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제가 저번에 쓴 포스트를 읽으시면 좋겠습니다.]


분수방정식과 무연근, 정석의 오류



제가 첨부한 글을 읽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된 블로그의 내용중에

어떤 부분이 괜찮게 설명된 부분이고, 어떤 부분이 정석과 똑같은 오류를 범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 겁니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waysneoi&logNo=100190030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