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블로그 내용적인 것만 생각하고 내용 외적인 것은 거의 생각하지 않았는데..


점점 활동을 하다보니 엉망진창인게 눈에 슬슬 들어오고 있습니다.


중학교 시절 막 만든 카테고리들이 널부러져서 정리가 안된다거나 (google 카테고리를 없애야할지 고민이네요)


공지사항을 남길 카테고리가 너무 많다거나.. ㅋㅋ


그 외에도 스킨을 새시대를 맞아서 반응형 스킨으로 바꾸고 싶은데 그럴 엄두가 안나네요.


반응형 스킨을 쓰면 블로그에 접속하는 사람들이 어떤 기기를 쓰느냐, PC냐 모바일이냐 태블릿이냐 등등등


그 기기에 따라 블로그 화면 크기를 맞춰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참 매력적인 것 같으면서도, 스킨을 함부로 바꿨다간 제가 정해놓은 설정이 다 날아갈것 같기도 하고 (즉 대공사가 될 것 같아),


또 한편으로는 반응형 스킨들은 대체로 투박한 모양이더라구요. 아무래도 늘리고 줄이려다보면 그럴 수 밖에 없나봅니다.


지금같이 반응형 스킨이 아닐 경우에는 제가 모바일 스킨을 따로 지정할 수가 없어서, 아마 지금 이 글을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은 티스토리 기본 모바일 스킨으로 보시고 계실겁니다.


그 뭔가 그 딱 그렇게 생긴 그거가 있어요. ㅋㅋ. 그것도 사실 마음에는 안드는데 ㅠㅠ, 바꾸면 또 어떻게 될지 사실 좀 무서워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궁극적으로 스킨을 바꾸긴 해야겠습니다!

그게 두번째고 사실 첫번째는 지금은 블로그 메인 화면을 만들고 싶어요


지금은 그냥 http://hbjgg.tistory.com/ 혹은 이봇의 쓰레기통으로 직접 들어오시면 나오는 화면이

제가 쓴 최신 글 하나가 덩그러니 나오는건데


그거 말고 카테고리별로 글 목록이 나온다던가 그렇게 하고 싶어요. 그럼 더 원하는 글들 찾기도 쉬울 것 같은데 ㅠ


근데 이것도 티스토리에서 기본으로 제공해주기는 하는데 그 기본 제공이 너무 못생겼더라고요!! 

이렇게 생겼어요 (매우심각)







으아.. 누가 이걸 보고 글 클릭을 하고 싶겠어요 ㅠㅠ

저 같으면 홈 화면이 이렇게 생긴 블로그에 들어가면

그냥 X표 눌러서 나올 것 같아요. 눈도 아프고, 멋도 하나도 없고, 글씨는 파랗고 까만건 다닥다닥 붙어잇고



그래서 바꾸고 싶은데~!

HTML과 이미지 편집엔 영 젬병이라 ㅠㅠㅠㅠ

손을 댈 수가 없네요.



이것도, HTML을 잘 아는 분이 있으면 물어보든 부탁하든,

아니면 제가 직접 공부해서 바꾸든가 해봐야겠습니다 ㅠㅠ


지금은 그저 너무 슬프기만 하네요 엉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