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만 거창하게 정리지 그냥 요점정리 + 주저리주저리가 될 것 같습니다.

처음 의도는 지금 막 중학생이 되는, 혹은 이해가 충분히 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집필하려고 하였습니다만, 제 성격상 제 위주가 될 것 같습니다. ㅠㅠ

여태까지 방학 동안 수학 공부를 할 떈 항상 막막했습니다.
분명 학년이 올라가면서 난이도가 높아지는 것은 분명했는데, 이를 속 시원하게 해결해 줄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그 사람이 된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ㅠㅠ]
교과서를 보아도 선생님과 같이 공부해 나가는 위주의 교과서였기 때문에 만족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혼자 문제집을 샀는데, 독학할 만한 교재는 여태껏 하나도 없었습니다.
공식만 달랑 던져주고 유형 유형 유형 유형...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개념의 이해와 공식이 어떻게 산출되는 지 설명해주는 교재는 극히 적었습니다.
있더라도 완전히 저의 궁금증을 풀어보지 못했구요.
물론 유형을 파악하고 계산하며 문제를 풀어보는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그에 앞서 완벽한 이해가 따라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대단한것같이 보이지만 그저 개념정리에 불과합니다.
제 위주로 적은것이니만큼 순서가 뒤죽박죽이거나 알아들으실 수 없을수가 있어요.
그 때는 자신이 받은 교과서를 보셔도 되고 댓글이나 메일로 질문을 해주셔도 되요.
메일은 거의 안볼것같으니까 댓글로해주세요 ㅠㅠ



제 만년 고질병인 두서없이 쓰기가 또 나왔네요ㅠㅠ

제 강의의 핵심은 개념 이해가 될 것 같습니다. 문제를 넣을지 안 넣을지는 모르겠는데, 귀찮은데다가 컴퓨터로 보면서 풀려면 눈도 아프고 머리도 아프니까 거의 안올릴 것 같습니다.
디딤돌 교과서를 참조해서 쓸 예정입니다. 그래서 디딤돌 교과서의 형식과 비슷해질것같긴하네요 ㅠㅠ

중간중간 중학교 생활에 보탬이 될 만한 것도 넣어보려 노력하겠습니다만 도움이 될 것 같지는..

제가 제대로 가르치는 방법을 익힌 사람도 아니고, 이제 16살이라는 적은 나이지만 한번 써볼테니 응원좀ㅋㅋ